행사소식

홈 > 안심이소식 > 행사소식
제9회 중학생 생활법 퀴즈대회 개최
  • 글쓴이 안심이
  • 작성일 2018-06-11 14:37:02
  • 조회수 211


우리재단에서 주관하는 중학생 생활법 퀴즈대회가 시작되었습니다.

올해 열리는 중학생 생활법 퀴즈대회는 제 9회를 맞아 재단에서 발간하는 "청소년의 법과생활" 및 헌법, 학교폭력예방법 등에서 출제된 온라인예선을 거쳐 각 권역별로 약 200명 내외로 선발된 학생들이 참여하게 됩니다.

5/31일 대전솔로몬로파크에서 대전·광주 등 제1권역 예선을 시작으로 안양 아트센터에서 6/7일 경기·강원권역, 6/8일 서울·인천권역이 진행되고, 6/12일 부산학생예술문화회관에서 부산·대구 경상 등의 권역 지역예선을 치르게 됩니다.

권역별 예선은 도전골든벨의 형식으로 진행되는 개인부문, 선생님과 함께 퀴즈를 푸는 단체부문으로 진행되어 본선진출자를 가리게 됩니다.


우리재단에서는 신용철 사무처장이 권역별 예선장에 방문하여 참가학생들을 격려하고 우수학생 및 단체를 시상하였으며, 대회진행담당자인 최보선연구원 등 연구팀전원과 재단소속 법교육전문강사가 참여하여 성공적인 행사진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4권역 예선을 통한 본선진출자들은 8/2-3일 1박2일간 캠프에서 사회문제를 해결하라! 관련주제로 토론 및 발표를 통해 수상자를 결정하게 됩니다.

날이 더운데 많은 참가학생들이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이 참 보기 좋습니다. 열심히 한 만큼 꼭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참가자 모두 화이팅! 입니다.


** 본 대회는 법무부가 주최하고 우리재단이 주관하며 교육부, 동아일보, 대한변호사협회, 법사랑위원전국연합회가 후원합니다.





 




목록





이전글 일본 쿠보야마 리키야와 교수 재단방문
다음글 2018년 제 12기 어린이 캠프 개최